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새해에는 블로그를 열심히 ! 블로그 하기 좋은 아이패드용 블루투스 키보드 X-KEY 38BT 언박싱/리뷰

by 일상지기 2024. 12. 31.

 2024년이 지나고 2025년이 왔습니다. 다양한 각오들이 있으실 텐데요. 새로운 마음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려고 하셨다면, 괜찮은 키보드를 장만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 X-KEY 38BT에 대하여 리뷰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X-KEY 38BT

 그동안 꽤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했습니다. 저의 기준은 간단합니다. 이동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휴대하기 좋고 가벼운 키보드를 원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필연적으로 크기가 작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여기에서 가장 큰 단점을 마주하게 되고 맙니다. 바로 작은 크기로 인한 오타였습니다. 특히 블로그 글을 쓰다 보면 잦은 오타로 오히려 내장 키보드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리는 일이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한번 장만한 키보드, 고장 날 때까지 사용하겠다 마음먹고 적응하려고 했지만... 역시 업무의 효율성을 무시하지 못하겠더군요. 과감히 기기 변경을 결정. 새로운 키보드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맥북 키보드

 저는 구형 맥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형이라고 하더라도 블로그 글을 쓰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맥북의 키보드가 한글자라도 더 쓰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할 때의 기준도 바로 맥북 키보드만큼 편안한가입니다. 다양한 키보드를 서칭 한 결과 국민 키보드라고 하는 k380과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X-KEY 38BT로 좁혀졌습니다. 두 기기는 거의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상품평도 양쪽의 품질이 근접하다고 하기에 좀 더 저렴한 X-KEY 38BT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배송 완료.

 

X-KEY 38BT
X-KEY 38BT

 박스를 개봉하기 전의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케이스가 작아서 더욱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내부의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키보드와 연결선 그리고 설명서. 기본 추가로 키보드 스킨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오염을 방지해 주는 기능과 소음을 조금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결은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모두 가능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x key 38bt-연결-방법
x key 38bt 연결 방법
x key 38bt-연결-방법
x key 38bt 연결 방법
x key 38bt-연결-방법
x key 38bt 연결 방법

 

저는 충전식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환경 공해를 줄이고자 결정한 것인데 조금 의외인 부분은 충전 단자가 5핀인 것입니다. 요즘에 나오는 제품들은 거의 usb c타입인데 5 핀이라니. 동봉된 연결 선이 없었다면 조금 곤란할 수도 있겠구나 싶은 부분이었습니다 

 

x key 38bt
x key 38bt

 다른 여러가지 사항들이 있겠지만 역시 키보드의 기본은 타이핑 감 아닐까요? 다른 리뷰들을 보면 k380과 많이 비교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가지 키보드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차이를 느낄 수 있겠지만 그중 하나만 가지고 있다면 비교가 큰 의미 있나 싶습니다. X key 38bt만 타이핑해본 저의 의견은 일단. 오타가 많이 줄었다입니다. 키를 누르는 감이 가볍습니다. 그래서 큰 힘을 주지 않아도 글이 쑥쑥 진행합니다. 동봉된 키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조금 소프트하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북의 키감과는 다르지만 비슷하게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 속도도 좋아서 입력의 시간차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제야 글 쓰는데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네요.

 

x key 38bt
x key 38bt

키보드는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총 3대의 기기를 오갈수 있습니다. 때문에 핸드폰과 태블릿 사이를 오가면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펑션키(fn) 키를 누르고 파란색 아이콘을 누르면 소리 변경 화면 밝기 조정 등 다양한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건 다른 키보드에도 있는 기능들이죠?

 

총평

 물론 가격이 나가는 키보드는 그 나름대로의 만족감을 줄것입니다. X key 38bt는 가성비 키보드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블로그 글을 스트레스받지 않고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담 없는 블루투스 키보드. 그러나 기능은 제대로 하는 키보드를  찾고 계신다면 이 제품 추천할 수 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